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Morui 모루이 가성비 보조배터리 ML20 20000mAh 솔직 후기

반응형

Morui 모루이 보조배터리 20000mAh 솔직 후기


Morui 모루이 보조배터리 ML20 20000mAh 를 괌 자유여행을 갈 일이 있어서 얼마전 구매를 했습니다.
여행을 가면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많이 찍고, 영상들도 찍다보니 샤오미 10400mAh 보조배터리 제품과 archon 10000mAh 보조배터리를 들고 가도 모자랄때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20000mAh 보조배터리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여기저기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검색을 하다 알게된 모루이 보조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가격이 2만원이 채 되지 않는데, 크기가 대용량 20000mAh 망설임 없이 구매했는데요.

그 솔직 후기 한번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돈주고 제가산 제품이고, 실 사용후 남기는 후기이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성비 모루이 대용량 보조배터리 후기

먼저 택배받은 박스를 열면 위와 같이 포장이 된 모루이 보조배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마이크로 5핀 타입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예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

케이블 없이 판매되는 제품이 많은데, 짧고 예전거라도 케이블이 들어있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상자에서 꺼냈을때 구성품은 위와 같이 보조배터리 본체, 케이블, 사용설명서 입니다.

심플합니다.


모루이 보조배터리 본체 모습입니다.

블랙 색상으로 심플하지만 싼티나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그리고 사진상으로도 보이지만 대용량이다보니 묵직 합니다.


상단부 옆면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전면 좌측 상단의 LCD화면에 보조배터리의 남은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이런식으로 표시가 되는데요.

처음 구매하고 받자마자 전원버튼을 눌러보니 78% 충전이 된 상태였습니다.

50% 정도 채워져 있을려나 했는데, 처음 받은 상태치고 많이 충전되어있더군요,






상단의 입력단자 입니다.

동시에 2대를 충전할 수 있게 USB 단자가 2개이며, 보조배터리 충전을 할때도 마이크로5핀 과 USB C타입으로 충전할 수 있게 2개의 포트가 있습니다.

그러니 본인이 가지고 있는 예전 케이블이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C타입 케이블중 있는걸로 사용할 수 있어서 호환성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있었습니다.



하단부에는 모우리 보조베터리 상세 스펙이 나와있습니다.

모델명은 ML20 입니다.



저는 일단 USB C 타입포트에 충전을 해봤습니다.

후기를 보니 99%에서 아무리 충전해도 완충이 안된다는 글이 있어서 저도 확인을 해봤는데요.



일단 제가 구매한 모우리 ML20은 100% 완충에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 없는 제품이라 웬지 기분 좋아지더라구요.

이렇게 100% 완충을 하면 갤럭시 S10 같은 경우 6번 완충을 할 수 있고, 아이패드 미니5 는 약 4회, 아이폰 XS 는 7회이상 완충할 수 있는 정말이지 대용량 보조배터리 입니다.



모우리 보조배터리가 좀 많이 큰것 같고 무거운것 같아 제가 가지고 있는 아콘(ARCHON) 10000mAh 보조배터리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보이시나요? 차이가?

용량의 크기는 2배인데...차이가 많이 납니다.

크기는 뭐 비슷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두께를 비교해보면 2배 이상 두껍더라구요.

무게도 2배정도는 나가서 300g~400g 사이정도 되는것 같았습니다. (실제 무게 측정은 저울이 없어 못해봤습니다.)


솔직 후기

먼저 괌 여행을 가서 전일정 렌트카를 이용해서 차에 두고 충전을 하고, 차에서 내려서는 가방에 넣고 다니며 충전을 하니 하루종일 사용을 해도 다 사용하지 못했던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낮에 쭉 사용하고 밤에 잘때 충전하고 자면 다음날 또 계속 사용할수 있어서 보조배터리에 대한 걱정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을 갈때 제가 가지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와 아콘 보조배터리는 들고가지도 않았고, 사용하지도 않았습니다.
두대를 동시 충전할 수 있어서 와이프 폰까지 이거 하나로 해결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단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무게...
가냘픈 여성분들이 쓰시기에는 조금 무거운 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것말고는 완벽히 제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볍고 대용량인 보조배터리들도 있지만, 그만큼 가격이 확 올라가더군요.
2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20000mAh 대용량, 기본케이블 제공, 마이크로5핀 및 USB 타입C 두가지로 충전이 가능한 가성비 제품은 모우리 ML20보조배터리였습니다.
외근을 자주다니는 분들이나, 해외여행을 가시는 분들께 저는 추천드려도 괜찮을것 같아 이렇게 후기 남깁니다.
대용량, 호환성, 가격 삼박자를 갖춘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가성비 Morui 모루이 보조배터리 ML20 20000mAh 솔직 후기는 여기까지 입니다.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선택하기전 제 포스팅을 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블로그내 다른글

잔존가격, 잔존가액, 잔존가치 등 부동산 용어 알아보기

무시무시한 가성비 노트북 한성컴퓨터 올데이롱 TFX255S 추천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