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 (다이어트 및 항암효능 우수)

반응형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

오이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구할 수 있는 오이.이런 오이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 란?

오이의 원산지는 인도, 네팔 히말라야 부근이며, 우리나라에는 약 1500년 전 삼국시대때 들어와 재배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우리의 밥상에 자주 올라오는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한 맛이 특징인 식재료입니다.

특유의 향긋한 냄새와 아삭한 식감으로 다양한 요리에 쓰이고 있으며, 수분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서 갈증 해소 및 노폐물을 배출해줍니다.

또한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건강과 피로 회복에 좋은것이 오이입니다.

동의보감에도 오이에 대해 '이뇨 효과가 있고, 장과 위를 이롭게 하며, 소갈을 해소한다' 라고 기록되어있습니다.

 

오이의 자세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이 효능

1.다이어트

오이는 다른 음식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고 포만감까지 높은 식재료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100g 당 9kcal 밖에 되지 않아 오이 한개 200g을 섭취해도 약 20kcal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또한 지방이나 나트륨 함량이 적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2.혈관질환 예방

오이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체내의 나트륨 및 중금속, 노폐물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거기에 더해 베타카로틴 및 비타민c가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여 혈관질환 예방의 효능이 있습니다.

 

3. 항암작용 효능

오이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세포 변이를 막아 암세포 발생 및 성장, 전이를 억제시켜 암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4. 피부미용

오이에 풍부한 비타민C 는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며, 미백 및 보습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탄력있고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열을 진정시켜주는 효능도 있어서 여드름 예방에도 좋은 것이 오이 입니다.

 

 

**자몽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보러가기

 

 

5. 부종완화

오이는 수분함량이 95% 나 되어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오이에 함유된 이소크엘시트린 성분은 붓기 제거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 부종완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6. 숙취해소

오이에 아스코르빈산(비타민C)이 풍부하여 몸안에 남아있는 알코올 분해를 도와줍니다.

숙취로 인해 구토나 두통이 심할때 오이즙을 마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7. 뼈 및 관절 건강

오이에 풍부한 미네랄 및 칼슘 성분이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성분들은 근육 및 연골에도 좋아 관절염 환자에게 도움을 줍니다.

 

8. 화상치료

뜨거운 물이나 불에 화상을 입었을때 뿐 아니라 여름철 해수욕장 등에서 피부가 벌겋데 되었을때 오이를 생즙을 내어 마시거나 갈아서 화상 부위에 붙이면 열독을 사라지게해서 화상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9. 피로회복 및 면역력 강화

오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피로회복 및 면연력 강화의 효능이 있습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부자가 되는 손금 보러가기

 

 

오이 부작용

오이는 큰 부작용이 없는 채소입니다. 하지만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오이가 차가운 성질을 가진 음식이라 장에 좋지 않아 배탈이 날 수 있습니다. 또한 쓴맛이 나는 꼭지 부위를 많이 먹게 되면 배탈 및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섭취시 꼭지를 제거하고 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당근과 함께 섭취할 경우 각종 비타민 흡수를 방해할 수 있다고 하니 되도록이면 같이 드시지마십시오.

 

여기까지가 우리몸에 좋은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이었습니다.

오이 효능 및 부작용을 알고 드셔서 건강관리시 도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슈퍼푸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진 귀리. 하지만 귀리가 생소한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귀리는 곡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이 쌀보다 2배가 많고, 철분

slowlyhappy.tistory.com

 

모링가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알아보기

모링가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건강검진 결과 당뇨 수치가 높게 나와서 요즘 걱정입니다. 식단 조절도 하고 운동도 해야하는데, 항상 마음만 앞서고 있습니다. 당뇨에 뭐가 좋은게 있을까 알

slowlyhappy.tistory.com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는 풍수지리에 좋은 인테리어 팁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는 풍수지리에 좋은 인테리어 팁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인테리어 배치 팁이 있습니다. 나쁜 기운은 물리치고 좋은 기운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미신이라 믿지

slowlyhapp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