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검은생강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천연정력제&다이어트)

반응형

검은생강(흑생강) 효능 및 부작용

검은생강 여러개

검은생강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1월 태국 방콕 및 파타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관광을 하다가 우연히 검은생강을 판매하고 있는것을 보았는데요. 일반 생강은 잘 알고있었지만, 검은 생강은 실제로 처음 보게되었습니다. TV에서 몸에 좋다는건 봐서 알고 있었는데, 여행지에서 보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태국 검은생강이 품질도 좋다고해서 구매를 했는데요. 여행을 다녀와서 효능 및 부작용을 확인한 후 열심히 차로 마시고 있는 중 입니다.

검은생강 효능은 무엇이며 부작용은 없는지 정보 공유해봅니다.

 

먼저 검은생강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검은생강 (흑생강)

검은생강은 얼핏 이름만 들었을때는 생강과 색만 다른것인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강과 검은생강 전혀 다른 식품으로 맛과 향도 다릅니다. 검은생강은 자색생강, 흑생강 등으로 불리우며,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의 태국과 라오스 입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슈퍼푸드인 인삼보다 사포닌이 5배, 아르기닌이 2.5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영양의 보고입니다. 보통 검은 생강은 성욕 및 지구력을 향상시키고 피로를 줄여주며, 집중력 향상 및 혈액순환 촉진, 다이어트의 효능이 있습니다. 주로 말려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그것을 물에 넣어 끓여서 차로 주로 복용을 합니다.

 

검은 생강 효능

1. 천연 정력제의 효능
 
검은생강은 남성 성기능 강화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 생강의 풍부한 아르기닌 성분은 혈관을 강화해주고 혈액을 정화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남성 발기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 생강 아르기닌은 굴의 2.5배, 일반생강의 11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옛부터 태국에서는 천연정력제로 검은생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2. 근력향상 및 콜레스테롤 개선 효능

검은생강에는 아르기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근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관강화, 혈액정화에도 효과가 뛰어나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3. 면역력 향상 효능
검은생강 속 폴리페놀 성분과 아연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태국에서는 말라리아균의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검은생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요즘 빠른 확산으로 많은 분들의 근심거리인 코로나19도 예방을 위해서는 면역력강화가 중요한데, 검은생강이 이러한 이유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

 
4. 다이어트의 효능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는 다이어트. 검은생강이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검은생강에는 아디포네크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이 성분은 체내 지방을 연소기키는 역할을 하며, 장내 노폐물을 배출 시키는 역할까지 해줘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5. 성장발육 향상 및 지방간 억제 효능
검은생강에는 스테오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스테오닌 성분은 청소년 성장 발육을 향상시켜주며, 지방간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주는 효능을 합니다. 또한 이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향상시켜줘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시력회복 효능
팔방미인 검은생강. 검은 생강이 눈에도 좋다고 합니다. 검은 생강 속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며, 시력회복의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이 검은생강의 중요 효능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영양의 보고 슈퍼푸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어디를 가도 귀한 대접을 받는 손금

 

검은 생강 부작용

검은생강(흑생강) 부작용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검은생강은 특별히 큰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식품입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반 생강과 동일한 부분으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복용할 경우 복통 및 설사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지나치게 많이 복용하면 심장박동 속도를 높이고, 부정맥이나 심장의 리듬을 불규칙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러니 적적량 섭취가 중요합니다.

또한 임신중 검은생강 복용을 금지합니다.

 

 

여기까지가 우리몸에 좋은 검은생강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총정리 포스팅이었습니다. 약간은 생소할 수 있는 검은생강이지만 우리몸에는 정말 좋은 효능들이 많은 식품입니다. 효능 및 부작용을 알고 드셔서 건강관리 하실때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효능 및 부작용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슈퍼푸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진 귀리. 하지만 귀리가 생소한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귀리는 곡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이 쌀보다 2배가 많고, 철분

slowlyhappy.tistory.com

 

당신의 건강선은? 건강 및 질병 상태를 나타내주는 손금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건강선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상태를 나타내주는 손금인 건강선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중 하나가 건강

slowlyhapp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