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생활 정보

다이어트에 좋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반응형

슈퍼푸드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익은 귀리

슈퍼푸드 귀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진 귀리. 하지만 귀리가 생소한 분들도 많이 계실겁니다. 귀리는 곡물의 왕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으며 단백질이 쌀보다 2배가 많고, 철분과 칼슘은 현미의 4배정도가 함유되어 있는 곡물입니다. 다이어트 및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많다고 방송 등에서 많이 다루어지고 있는 것이 귀리입니다. 옛 조상님들도 귀리가 우리 몸에 좋은 것을 알았고 "성질이 평순하고 맛은 달며 췌장과 간의 기운을 보한다" 라고 동의보감에도 귀리에 대해 기록되어 있습니다.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인 귀리. 귀리의 효능은 무엇인지, 부작용은 없는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리의 효능

1. 다이어트

귀리는 밀, 쌀과 칼로리는 비슷하지만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 곡물입니다.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귀리를 섭취하면 포만감을 줍니다. 귀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몸속 지방을 흡수 배출 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로인해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습니다.

 

2. 당뇨병 예방

귀리는 탄수화물 적고 혈당지수가 낮은 식품입니다. 당뇨에 중요한것이 혈당인데요. 그로한 이유로 당뇨병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3. 혈관계 질환 예방

귀리는 수용성 식이섬유 및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혈당과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그로인해 각종 심혈관계 질환 예방 효능이 있습니다.

 

4. 변비개선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 운동을 활발히 하여 장내 노폐물 배출 및 숙변해소와 변비개선에 효능이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귀리를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5. 빈혈 및 골다공증 예방

귀리에는 철분과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그로인해 골다공증 과 빈혈의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오이의 효능 및 부작용 보러가기

**건강과 돈이 들어오는 좋은 손금

 

귀리 부작용

귀리에는 좋은 효능만 있고 부작용이 없을까요? 귀리에는 특별히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몇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귀리는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줍니다. 그래서 과식을 하거나 장이 민감한 사람일 경우 설사, 복부팽만, 배탈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귀리에는 퓨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퓨린은 신장결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통풍환자는 퓨린성분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통풍 발작을 일으킬 수 있어 섭취하면 안됩니다. 그러니 통풍환자는 귀리를 섭취하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이 다이어트에도 좋은 귀리의 효능 및 부작용이었습니다. 우리몸에 좋은 귀리의 효능을 제대로 알고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다른 효능 및 부작용 포스팅으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생강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천연정력제&다이어트)

검은생강(흑생강) 효능 및 부작용 검은생강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2019년 1월 태국 방콕 및 파타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관광을 하다가 우연히 검은생강을 판매하고 있는것을 보았는

slowlyhappy.tistory.com

 

자몽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다이어트 및 피부미용에 좋아요

자몽 효능 및 부작용 총정리 자몽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맛과 단맛이 나는 열대과일 자몽. 처음 먹으면 너무 셔서 먹기가 힘들지만, 자꾸 먹다보면 중독되는 마성의

slowlyhapp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